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모아보기/IT 정보 읽기

에어팟 철가루 제거, 3가지 쉽고 빠른 방법

 

 

 안녕하세요. 미스터 이티입니다. 오늘은 에어팟 철가루 제거에 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평소 에어팟을 즐겨사용하는 유저로써 에어팟에 생긴 철가루가 너무 스트레스인데요. 지금은 에어팟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부착하여, 철가루가 더 이상은 발생하지 않으나, 초기에 에어팟에 철가루가 생겨 에어팟이 완전 더러웠던 기억이 있네요.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현재, 에어팟 1세대와 에어팟 프로 모두 사용중인데, 2가지 모두 에어팟에 철가루가 생기게 되어있더라구요. 오늘은 그럼,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 봅시다. 

 

 

 

 

  •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1 :  리무버 이용하기


 먼저, 에어팟 철가루 제거를 하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 중 첫번째 방법은 바로 리무버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에 하나쯤 있는 리무버를 이용하는 것인데요. 리무버에는 아세톤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리무버를 일반 화장솜에 묻혀 에어팟을 열심히 닦아내어 줍니다. 해당 방법이 가장 기초적인 에어팟에 묻은 철가루를 제거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방법을 이용하니, 일부 철가루가 쉽게 닦여져 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강한 100% 아세톤의 경우 에어팟에 닿이게 되면, 변색이 될 수 있으니 에어팟을 리무버로 닦아준 다음에는, 마른 천이나 휴지로 빠르게 닦아내어 줘야 합니다. 

 

 

 

단순히, 리무버만을 이용해서 에어팟에 묻은 철가루를 제거해도 처음에 비해서 확연하게 깨끗해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2 : 조각 접착제를 이용하기 

 

 다음으로는, 조각 접착제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이나 다이소에 가면 일반 조각 접착제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각 접착제를 구입한 뒤, 에어팟 철가루 묻은 부분에 부착했다 떼어냈다를 반복합니다. 해당 방법을 통해서는 일부 에어팟에 생긴 철가루를 제거할 수는 있으나, 완벽하게 제거하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조각접착제를 이용해, 먼저 에어팟에 생긴 철가루를 제거해 준 다음, 화장솜에 리무버를 묻혀 추가로 에어팟을 세척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2가지 방법을 병행하여 사용하면 에어팟에 생긴 철가루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 : 커터칼을 이용하기

 

 마지막으로는 칼을 이용해 에어팟에 생긴 철가루를 살짝 살짝 긁어내 주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초기 에어팟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부착하지 않아, 에어팟에 철가루가 많이 생겼던 경험이 있는데요. 위의 2가지 방법을 이용해 대부분의 철가루를 제거가 가능했으나, 진하거나 오래된 철가루의 경우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았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커터칼을 이용하여 철가루를 살짝살짝 긁어내 주니 철가루가 완벽하게 제거 되었습니다. 

 

 

이 방법은 최후의 방법으로 해당 방법을 사용하기 전에 미리미리 에어팟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이상 오늘은 에어팟 철가루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 에어팟에 생긴 철가루를 효과적으로 제거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미스터이티는 더 좋은 깨알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